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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ark and Black (1)

 

언리얼 스터디를 하면서

개인적인 포트폴리오 제작, 언리얼 엔진 기능 확인을 위해 직접 자료 레퍼런스 조사, 기획부터 구현까지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맵 구현까지가 목표이고

완성이 되었을 때, 다크소울2 나 다크소울3의 맵 구현이 목표입니다.

 

 


요약

1)inferno1, inferno2 맵 파악

2)맵 선택

3)맵 설계 디자인 순서

 

3층-1(리치) = inferno1

맵 내부 영상 https://youtu.be/FCt5VrVkhyw?t=96 https://youtu.be/FCt5VrVkhyw?t=180

맵 오브젝트, 몬스터 위치 https://mapgenie.io/dark-and-darker/maps/inferno-1-high-roller

 

 

 

 

3층-2(유령왕) = inferno2

맵 내부 영상 https://youtu.be/8m54LHUQJo8?t=20

맵 오브젝트 위치 https://mapgenie.io/dark-and-darker/maps/inferno-2-high-roller

https://youtu.be/FCt5VrVkhyw?t=147

 

 

리치 보스몹이 젠 되는 inferno1 맵을 만들어보려고 계획중...

 

 

chatGPT에게 설계에 대해서 도움을 구했습니다.

 

게임 맵 설계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1. 아이디어 생각하기: 게임의 주제와 캐릭터를 바탕으로 맵이 어떠해야 할지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세요. 원하는 게임 스타일에 맞게 풍경, 건물, 자연 요소 등의 요소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 연구 및 참고 자료 수집: 맵에 포함되는 요소(건물, 도로, 나무 등)의 사진이나 아트 워크를 수집하세요. 또한 비슷한 게임의 맵 디자인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스케치 및 약도 그리기: 종이나 스케치 프로그램을 사용해 맵의 기본적인 레이아웃을 그려 보세요. 여러 가지 구성 요소(시작 지점, 목표 지점, 장애물 등)를 포함하도록 합니다.
  4. 세부 사항 추가하기: 원하는 가상 세계의 건물, 장식, 길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세요.
  5. 프로토타입 생성: 게임 엔진(예: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맵의 초기 버전을 생성하세요. 이를 통해 레벨 디자인의 문제점을 찾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6. 테스트 및 수정: 게임 맵을 플레이하며 문제점을 확인하고 필요한 수정을 계속 하세요. 목적지에 도달하는 데 너무 쉽거나 어렵다면, 레벨 레이아웃을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
  7. 최적화: 맵의 성능을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세요.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오브젝트를 제거하거나, 충돌 검사를 줄이는 작업 등이 있습니다.
  8. 반복 및 개선: 과정을 반복하며 게임 맵이 사용자에게 재미있고 도전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세요.

이렇게 단계별로 진행하면 게임 맵 설계를 정리하고 계획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게임 맵을 설계할 때 플레이어의 경험을 우선시하여 재미있고 도전적인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nferno 맵 1,2 를 다 만들게 된다면 다크소울2 맵 https://namu.wiki/w/다크소울2/지역 을 만들어보고 싶음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할 것과 구현하지 않을 것들

함정, 몬스터, 루트 상자는 구현 제외. 맵 디자인 구현을 우선적으로 목표. 그리고 상호작용 조금.

  • fps 시점 구현(본인의 캐릭터는 보이지 않음)
  • 손 구현(손 애니메이션 제외)
  • ui 는 왼쪽 하단 캐릭터카드 하나만.
  • 체력바, 인벤토리, 미니맵 구현 제외.
  • 문 열고 닫을 때, 상호작용 팝업 및 loading bar 구현(손 애니메이션 제외)
  • inferno 1→2로 가기 위해 맵 중앙에 포탈 소환을 위한 비석 1개 구현
  • inferno 2→1로 가기 위해 맵 중앙에 포탈 소환을 위한 비석 1개 구현
  • 비석과 상호작용 팝업 및 loading bar 구현→포탈 소환까지. 포탈은 이미지로 대체. 포탈 이미지와 캐릭터 손이 닿으면 포탈 타지는 사운드와 함께 맵 이동.

여기서 디벨롭시킨다면 게임 기능을 추가해서

제한 시간 추가, 맵의 한곳에 황금의 썸띵을 찾는 게임으로 변경.

캐릭터의 뒤에서 괴물의 형상과 괴물의 소리를 추가하여 플레이어를 추격하도록 하면… 더 극적인 게임플레이를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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