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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ark and Black (2)

 

UE5.2 설치하면서 기획 구체화, 맵 레퍼런스 추가조사

 

 

ue5.2 설치중...

레퍼런스 수집.

 

 

 

  • 철감옥
  • 철제 나무 문
  • 벽돌 벽
  • 화강암 벽
  • 벽에 걸린 나무 횃불
  • 땅에 있는 바위 횃불
  • 낡은 나무 재질
  • 피가 얼룩진 지하 돌감옥
  • 용암
  • 상처가 난, 얼룩진, 물이 마른, 물이 적셔져 있는, 녹이 슨, 깨진, 칼에 베인, 썩은, 흙이 묻은 등의 재질 표현(서브스턴스 디자이너가 필요해보임)

 

전반적으로 맵에 불빛 반사 그리고 재질의 디스플레이먼트와 노말맵이 디테일하게 살아있음을 확인함. 하지만 파트와 파트 사이의 연결 파트의 각진 부분들은 신경을 쓰지 않은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배경맵은 배경일 뿐 플레이어들은 pvp, 파밍, 사냥에 집중할 것이다’ 라는 제작진의 의도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프로세스 대강 정리

블렌더3d에서 다크앤다커 미니맵 사진을 기반으로 벽을 배치하고 세우고 언리얼 엔진으로 옮기기->

서브스턴스 디자이너로 나무 문, 낡은 나무 재질, 벽돌 벽, 화강암 등을 구하거나 만드는 방향으로.->

용암은 서브스턴스 디자이너로 만들 수도 있지만 그 전에 언리얼 엔진의 마켓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은 없는지 체크해보기.

불 같은 경우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되는 좋은 에셋을 쓰는 게 좋을 것 같음.

 

 

 

작업 시작

 

레퍼런스 참고는 항상 하면 좋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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