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스튜디오의 툴박스에서 임의로 불러온 두꺼비가 있습니다.
이 녀석을 export 시킨 후 블렌더로 import 시켜서 텍스처를 바꿔주겠습니다.
1. explorer 에서 두꺼비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Export Selection 클릭하고
2. 바탕화면에 gama 라는 이름으로 저장해줍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gama.obj 와 gama.mtl 파일이 생겼을텐데요. 둘이 항상 같이 다녀야합니다. 명심하세요.
3. 그리고 블렌더를 켜줍니다.
4. File 메뉴에 들어가서 import->Wavefront(.obj) 클릭하고
5. 아까 바탕화면에 저장했던 gama.obj 를 클릭하고 확인( 주의 ! : gama.mtl 파일이 아닙니다).
6. 그리고 아무것도 건드리지말고 가만히 있으세요. 그리고 아래의 사진대로 그대로 따라하세요.
7. Object - Set Origin - Geometry to Origin 을 클릭해줍니다.
8. 아래 사진의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을 눌러주면?
짜잔! 블렌더로 import 가 완료되었습니다.
'ROBL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블록스 오브젝트 변주(3) decal, image change (0) | 2023.06.10 |
---|---|
로블록스 오브젝트 변주(2) - blender i/e, object change (1) | 2023.06.10 |
로블록스 오브젝트 변주(1) (0) | 2023.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