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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LOX

로블록스 오브젝트 변주(1)

 

 

 

 

 

 

1. 우선 툴박스에서 변주주기 좋은 모양의 에셋을 가져왔습니다.

스크립트가 포함된 녀석이라 찾아내서 삭제해주고

돛 마크와 함수의 머리를 바꿔 사용할 계획입니다.

 

 

 

 

 

 

2.

하지만 모델을 살펴보니 서버 리소스를 많이 쓰는 wedge 파트가 모델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터라

최적화를 위해 wedge 삭제, union, 일부 오브젝트 제거 그리고 파트 조정과 폴더 정리를 해주겠습니다.

 

 

3.

사다리의 리소스 사용 최소화를 위해 정리했습니다.

Alt+왼쪽 클릭을 하면 특정 파트만 선택할 수 있고

Alt+shift+왼쪽 클릭을 하면 특정 파트 여러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최대한 파트 정리, 제거를 진행해주었고 스크립트 작업자의 작업이 수월하도록 폴더, 모델폴더의 정리도 진행했습니다.

배의 안쪽 오브젝트들까지 정리한 이유는

플레이어는 배의 아랫쪽과 사이드 부분만 보는 시점에 위치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1. 함수 교체

2. 돛 마크 변경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