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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LOX

로블록스 오브젝트 변주(2) - blender i/e, object change

 

 

 

1편에 이어서

 

 

작업

1. 함수 교체

2. 돛 마크 변경

중,

 

 

1.

함수 교체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작업의 효율성과 퀄리티 유지를 위해

살릴 수 있는 부분인 빨강 원 부분은 그대로 두고

파란 원 부분을 입맛에 맞게 변주해줄 계획입니다.

 

export selection 을 이용해서 obj로 export 후 블렌더로 불러와줍니다.

 

 

 

2.

적절한 크기를 맞추기 위해 구를 소환해서 최대한 똑같게 만들어주고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지 기획합니다.

 

 

3.

 

소와 쥐 중 고민을 하다가

소의 뿔을 특징으로 가진 보어드 카우호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왜냐면 플레이어가 아래의 시점에서 배를 보았을 때에 '아~ 소 머리가 함수에 있구나' 를 파악하기에 좋은 특징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4.

 

밋밋하네요. 자료를 더 찾아줍니다.

 

곡률이 들어가고 앞으로 약간의 돌출이 되어있습니다.

 

 

 

 

5.

 

6.

export.

 

7.

 

size와 position를 조정해주고 color 를 줍니다.

눈은 툴박스 써니호에서 적출하여 쓰겠습니다.

 

 

 

8.

이식중...

 

 

 

 

 

함수 교체 작업 끝!

 

 

다음은 돛 마크 교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