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unity 규칙 및 구문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BasicSyntax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이 행은 오브젝트의 x 위치를 나타냅니다.

        /*안녕하세요.
         * 두 줄로 구성된 주석입니다.
         * */
        Debug.Log(transform.position.x);
        
        if(transform.position.y <= 5f)
        {
            Debug.Log ("I'm about to hit the ground!");
        }
    }
}

 

'.'은 도트 연산자 라고 부릅니다.

비유하자면 transform는 국가, position는 도시, x는 스트리트

세미콜론 ; 은 구문을 종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중괄호의 끝에는 세미콜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들여쓰기 indent 를 잘하면 코드를 깔끔하고 읽기쉽게 합니다.  특히 협업을 하는 경우 잘 신경써야합니다.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루프 loop  (0) 2023.04.26
unity if문  (0) 2023.04.26
unity 변수 및 함수  (0) 2023.04.25
C# 프로그래밍 - 함수의 입력 출력  (0) 2023.04.25
C# 프로그래밍 - 함수의 메모리 동작  (0) 2023.04.25